慈遊到人(자유도인)

松巖 吾,謙螙. 무엇을 사유(思惟)하며 사는가?

만필 잡록(漫筆雜錄)

★ 旅 行/일상 여행

미리내성지 ★ 와우정사 ★ 문수산 법륜사

松巖/太平居士 2011. 9. 21. 15:10

우리는 여행자이다. 지구별 여행자... 세상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지 않지만 나 스스로 세상을 돌 수 있는 능력이 있으니 다행 아니던가.돌아보자. 지구별 속속들이...

 

나는 삶의 목표를 버렸다. 목표없는 인생이 무의미 한것은 아니다. 인생은 그자체로 즐거운 것이기에 행복하게 즐기면 그만이지 공연히 목표를 만들어 그 고통의 세계에 빠지고 그 고통의 세계를 탈출하려 고군분투할 필요가 있을까? 어린아이에게 물어보시라. 목표없는 인생이 무의미 하냐고?

 

 

가을... 가을... 가을이 오나보다. 로시난테의 등에올라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달려갔다. 용인시에서 가까운천주교의 『미리내 성지』와 해탈하신 석가모니불께서 누워계신 『와우정사』로......

 

 

미리내성지

기독교의 여러 교파 중에 천주교(Catholic)와 개신교(Protestant)의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천주교 성지에서는 웅혼한 거룩함과 비서양적인 토착화에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미리내』는 은하수(銀河水)의 순수 우리말이다. 골짜기 따라 흐르는 실개천 주위에, 박해를 피해 숨어 들어와 점점이 흩어져 살던 천주교우들의 집에서 흘러나온 호롱불 빛과 밤하늘의 별빛이 맑은 시냇물과 어우러져 보석처럼 비추이고,

그것이 마치 밤하늘 별들이 성군(星群)을 이룬 은하수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아름다운 지명이다.

 

 

와우정사 (臥牛精舍)

와우정사(臥牛精舍)는 우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하여 실향민인 金海根 삼장법사께서 창건한 사찰이다.

와우정사(臥牛精舍)에는 인도(印度)에서 직접 가져온 향(香)나무로 조성된 해탈하신 부처님이 누워계신 석가모니 부처님상과 우리나라 불교도들을 위해 스리랑카의 고승 일행이 직접 모셔온 석가모니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이곳에 봉안 되어있다.

미륵보살님을 청동으로 조성한『미륵보살반가사유상』과 황동 8만근으로 10년 세월 동안 조성된 『장육존상5존불(丈六尊像五尊佛)』이 위엄과 함께 대자대비한 모습으로 봉안되어 있고 印度, 미얀마, 스리랑카, 중국, 태국 등 세계 각국의 불상도 봉안되어 있다.

 

 

용인 문수산 법륜사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수덕사 말사로서 용인시 원삼면에 자리 잡고 있으며 1996년 상륜스님이 창건하였다.

아(亞)자형의 웅장한 대웅전에는 석굴암 부처님보다 3배나 더 큰 불상이 모셔져 있으며,

극락보전, 관음전, 삼성각, 적묵당, 조사전, 범종각, 용수각 등의 전각이 세워져 있고 대규모 수련회와 템플스테이를 위한 750평 규모의 요사채가 있다.

 

 

 

'★ 旅 行 > 일상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년고찰 용문사 경내의 은행나무  (0) 2011.10.06
수덕사 (修德寺)  (0) 2011.09.24
홍련암 ☆ 낙산사  (0) 2011.08.28
화엄사  (0) 2011.04.03
울산 대왕암, 석남사  (0) 2010.12.12